본문 바로가기

교육후기

  1. 커뮤니티
  2. 교육후기
수성구 페이스북 수성구 트위터
제목
요가 A반 (불만사항, 개선바랍니다.)
작성자
강혜정
등록일
2018-06-05
조회
814
글내용
 먼저 현재 발목 부상으로 쉬고 계신 이수정 선생님의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저는 봄학기 부터 요가를 시작했습니다. 이제 수강한지 만2달 되었지요.

 요가를 배우면서 자세나 유연성은 조금씩 좋아지고 있다고 생각은 들었지만.
 요일별로 같은 동작의 반복... 그걸 3년 째 하고 있다는 얘기를 들으니 솔직히 실망이었습니다.

 특히 요가는 호흡법이 중요하다는데.. 2달 수강하는 동안 동작마다 호흡법에 대한 설명도 자세 교정도 한번도 받지 못 했습니다. 선생님 동작보고 따라하기에만 급급했습니다. 요가 수업은 원래 이런가.. 라는 생각이 들 때,

 선생님이 다치셔서 지난주부터 임시로 대타 선생님이 들어오셔서 수업 중입니다.

 수업하면서 이렇게 활기찬 적도 없었고, 조금이라도 더 배우고 자세 교정 하고자 정신이 없습니다.

 두달동안 해온 기본자세들 조차 조금씩 틀렸다는 사실에도 놀랐고, 제대로된 호흡법과 함께 운동을 하니 1시간 운동에 개운함을 느끼면서 집에 돌아갑니다.
 
 다시 선생님이 돌아오시게 되면 또 똑같은 자세, 교정과 호흡법 지도 없는 수업으로 돌아갈테니 그전에 교정을 하고 호흡법을 배워야겠다는 생각입니다.

 기존 선생님도 벌써 3년을 수업하셨다는데..변화도 없고, 교정도 없는 지금같은 수업은.. 무료 봉사도 아닌데, 너무 대충 하고 계신게 아닌지요.(설사 무료 봉사라 할지라도 이렇게 수업 하시면 안 됩니다.)

  끊임없이 수업을 연구해주시길 바랍니다. 새로운 자세도 알려주셔야겠지만 바른 자세를 해야 운동 효과가 있을텐데, 수강생들 바른 자세교정과 호흡법지도에 신경써주시길 바랍니다.

 임시로 대타 수업 들어오는 선생님에 대한 만족이 더 높다면..(겨우 1~2회 수업에) 문제가 있다는 겁니다.

 쉬시면서 몸조리 잘 하시고, 돌아오실 때는 제대로된 수업 방법으로 다시 뵙길 바랍니다.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자료 담당자 :
수성구청 수성구청 Tel. 053-666-2000
최근자료수정일 :
2016.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