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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 · 결제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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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강좌 및 대관시설의 예약절차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1단계 : 대상결정(해당 시설 및 강좌를 선택)
  • 2단계 : 정보입력(개인정보 입력 및 예약신청 확인)
  • 3단계 : 예약대기완료 및 결제진행여부 결정
  • 4단계 : 전자결제(신용카드, 무통장입금)선택 및 결제
  • 5단계 : 예약완료(예약이 완료되면 해당시설의 이용안내와 예약 확인문자 발송)
예약하시고자 하는 시설을 선택하시고, 각 해당 시설 및 강좌를 선택 신청서 작성후 결제를 완료하시면 예약이 완료 됩니다.
단, 사용승인이 있어야할 경우(대관 및 체육시설) 신청서와 첨부서류를 심사한 후 승인 및 반려 조건에 부합할 경우 상담을 실시하여 사용여부를 7일 이내에 유선 또는 회원정보에 입력되어 있는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로 휴대폰 문자메세지와 전자메일을 보내드립니다.
예약이 가능한 공공시설은 어디인가요?
수성구에서 관리하는 공공시설 또는 강좌입니다. 각 해당 시설물의 자세한 정보를 이용하시려면 화면 상단의 강좌예약, 시설예약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예약이 가능한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각 기관의 시설 및 강좌에 따라 예약기간이 다릅니다. 공공시설이나 강좌를 이용하시려면, 각 기관의 규정된 기간을 참고하시어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회원이 아니더라도 예약 할 수 있나요?
수성예약서비스 회원에 한하여 예약 신청이 가능하며, 비회원은 수성예약서비스에서 회원가입 후 사용이 가능 합니다.
결제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신용카드와 계좌이체 형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해당 카드사의 약정에 따라 할부가 가능하며, 계좌 이체의 경우 회원님의 본인계좌만 가능합니다.
예약 및 결제내역을 확인 할 수 있는 기간은 언제까지 입니까?
회원님의 결제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유효기간은 5년 입니다. 예약내역은 마이페이지의 예약정보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예약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기간은 2년 입니다.
예약 결제는 안전합니까?
수성예약서비스는 보안서버(SSL)와 Firewall을 사용하여 결제 및 사용자 정보 보호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안심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해 회원의 PC간의 결제정보를 SSL(Secure Socket Layer)을 통해 암호화하여 통신하고 있으며 Versign을 통해 인증 받고 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시 주의할 점은 무엇입니까?
신용카드 결제시 카드 번호와 유효기간은 물론 보다 안전한 거래를 위하여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법인카드의 경우 사업자 등록번호 10자리),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를 확인하는 본인인증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카드 비밀번호는 3회 오류 입력 시 결제가 불가능 하며 이 경우에는 신용카드 발행지점으로 직접 찾아가셔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카드 비밀번호는 항상 정확하게 확인하시고 입력 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공인인증서 발급절차

  1. 거래은행 방문(신분증 지참)
  2. 인터넷 뱅킹 사용신청서 제출(인터넷거래 신청)
  3. 은행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 발급신청
  4. 신청이 완료되면 공인인증서 발급(다운로드)
  5. 하드디스크에 다운로드하면 해당 PC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이동식디스크(플로피디스크)에 다운로드하면 여러에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안심클릭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신용카드 결제시 카드 번호와 유효기간은 물론 보다 안전한 거래를 위하여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법인카드의 경우 사업자 등록번호 10자리),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를 확인하는 본인인증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카드 비밀번호는 3회 오류 입력 시 결제가 불가능 하며 이 경우에는 신용카드 발행지점으로 직접 찾아가셔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카드 비밀번호는 항상 정확하게 확인하시고 입력 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결제시 주의할 점은 무엇입니까?
신용카드 결제시 카드 번호와 유효기간은 물론 보다 안전한 거래를 위하여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법인카드의 경우 사업자 등록번호 10자리),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를 확인하는 본인인증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카드 비밀번호는 3회 오류 입력 시 결제가 불가능 하며 이 경우에는 신용카드 발행지점으로 직접 찾아가셔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카드 비밀번호는 항상 정확하게 확인하시고 입력 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결제 시 주의할 점은 무엇입니까?

신인터넷 결제시 회원님이 소유하신 카드에 미리 설정해둔 전자상거래용의 별도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카드 사용자 본인을 확인함으로써 온라인 상에서의 카드 무단도용을 방지해주는 서비스입니다.

10만원 이상 거래시는 공인인증이 필수이며, 2004년 2월 10일부터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10만원이상 구매시 결제가 불가능 하니 미리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 대상카드 : LG/삼성/외환/신한/현대(다이너스)/롯데(아멕스)/하나/한미카드 등
  • 인증방식 : 카드사가 제공하는 팝업창에서 선택 가능
  1. 10만원 미만 : 안심클릭 또는 공인인증
  2. 10만원 이상 : 공인인증 또는 안심클릭 + 공인인증 중 택 1

안심클릭등록방법 : 회원님이 소유한 신용카드의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 가능

※ VISA 카드를 가지고 계신 회원님들 중, 이미 ‘VISA 안심클릭’을 등록해 사용하시고 계신 분은 별도의 안심클릭 등록절차 없이 기존대로 결제가 가능하십니다. (단, 10만원 이상 결제시 공인인증 필요)

예약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는지 확인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예약이 완료되면 회원정보에 입력되어 있는 휴대폰 번호로 문자메세지를 보내드립니다. 마이페이지에서 예약하신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 및 요청사항이 있을 경우는 어디로 연락해야 하나요?
운영자 메일과 각센터 대표전화를 이용하여 주십시오.
빠른 시간내에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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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담당자 :
홍보소통실 김보미 Tel. 053-666-4282
최근자료수정일 :
2019.01.03